모바일 메뉴 닫기
 
Introduce

소개

최근소식

제목
5.18, 미얀마를 만나다
작성일
2021.05.18
작성자
연합신학대학원
게시글 내용




2021년 5월 17일 오후 9시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에서는 5.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기념하여 <5.18, 미얀마를 만나다>라는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. 연세대는 미얀마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전세계 시민에게 국제적인 차원에서 미얀마에서 일어나고 있는 민주화 운동에 동참할 것을 호소하였습니다. 이 온라인 컨퍼런스에는 한국 시간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120여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참석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.


이 컨퍼런스가 여느 컨퍼런스에 비해 더욱 의미있던 점은 컨퍼런스 당일 연세대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 

<미얀마 선언문>을 교수 대표로서 학장인 권수영 교수와 학생 대표인 딜렙 칸둘라씨가 각각 국문과 영문으로 발표하였다는 점입니다. 

연세대 신과대학 및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준비한 국제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정의의 신학에 입각해서 광주 민주화 운동과 미얀마 민주화 운동을 전지구적인 차원에서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귀한 행사의 자리였니다. 


본 행사는 줌(zoom)을 통해 연세대 학술 공동체 뿐만 아니라 세계 민주화 문제에 관심 많은 전세계의 시민들에게도 공개되었습니다.


첨부
미얀마 선언문 [국_영문] (2).docx 미얀마 컨퍼런스 보도자료 (3).docx